켐녹은 문의를 하지 않아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제공합니다.
켐녹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켐녹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켐녹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기쉽게 이용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용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를 잊어버렸어요.
회원아이디(ID)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잊어버린 회원아이디(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성명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아이디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아이디/성명/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임시비밀번호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신 후에는 꼭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세요.
비밀번호는 "내정보>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계정(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등 입력하신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통해서 회원 정보를 확인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여 주세요
회원 정보 수정/관리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로그인 후 "내정보" 버튼을 클릭하시어 비밀번호 확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정에서는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관심분야를 수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는 "내정보>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즉시 새 비밀번호가 적용되므로 로그아웃 후에는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6자~20자, 문자/숫자/특수문자 중 최소 2가지 이상 조합하여 입력하여야 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회원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나요?
휴면 전환은 왜 되는거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이디가 휴면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를 원치 않으실 경우, 전환일 전에 켐녹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되어도 켐녹에서 로그인 후 휴면 상태 안내 페이지에서 바로 휴면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면 아이디는 전환일로부터 1년 후에는 자동 탈퇴로 전환됩니다.
휴면상태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사이트에 로그인 이력이 없는 계정정보는 별도 보관 처리됩니다.
휴면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켐녹에 로인 후 휴면 상태 안내 페이지에서 "휴면 해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휴면상태에서 해제가 되고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면 아이디는 전환일 후 1년이 지나면 자동 탈퇴로 전환됩니다.
아이디가 차단되어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을 해제하고 싶어요.
특별한 사유로 아이디가 차단된 경우 차단해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해제는 차단해제요청 기간 안에 해야 하며, 별다른 요청이 없는 경우 해당 아이디는 탈퇴 처리됩니다. 접수된 요청은 운영자가 내용을 확인하여 회신해드립니다.
로그인 시 입력한 아이디가 차단상태인 경우에는 차단 안내 페이지가 나타나고, "차단해제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차단해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성명을 확인하시고, 연락받을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해제요청 내용을 입력하시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최소 한글 10자 이상 200자 이내로 입력해야 합니다.
고객센터에 요청이 접수되면 운영자가 접수된 내용을 확인 및 검토 후 답변메일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