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녹은 문의를 하지 않아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제공합니다.
회원아이디(ID)를 잊어버렸어요.
회원아이디(ID)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잊어버린 회원아이디(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성명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아이디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켐녹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켐녹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켐녹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기쉽게 이용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용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메뉴에서 아이디/성명/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임시비밀번호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신 후에는 꼭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세요.
비밀번호는 "내정보>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 수정/관리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로그인 후 "내정보" 버튼을 클릭하시어 비밀번호 확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정에서는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관심분야를 수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계정(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등 입력하신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통해서 회원 정보를 확인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여 주세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는 "내정보>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즉시 새 비밀번호가 적용되므로 로그아웃 후에는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6자~20자, 문자/숫자/특수문자 중 최소 2가지 이상 조합하여 입력하여야 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회원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나요?
휴면 전환은 왜 되는거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이디가 휴면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를 원치 않으실 경우, 전환일 전에 켐녹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면 아이디로 전환이 되어도 켐녹에서 로그인 후 휴면 상태 안내 페이지에서 바로 휴면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면 아이디는 전환일로부터 1년 후에는 자동 탈퇴로 전환됩니다.
아이디가 차단되어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을 해제하고 싶어요.
특별한 사유로 아이디가 차단된 경우 차단해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해제는 차단해제요청 기간 안에 해야 하며, 별다른 요청이 없는 경우 해당 아이디는 탈퇴 처리됩니다. 접수된 요청은 운영자가 내용을 확인하여 회신해드립니다.
로그인 시 입력한 아이디가 차단상태인 경우에는 차단 안내 페이지가 나타나고, "차단해제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차단해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성명을 확인하시고, 연락받을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해제요청 내용을 입력하시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최소 한글 10자 이상 200자 이내로 입력해야 합니다.
고객센터에 요청이 접수되면 운영자가 접수된 내용을 확인 및 검토 후 답변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차단해제요청을 하였는데, 답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차단해제 요청이 접수되면 운영자가 접수된 내용을 확인 및 검토 후 답변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답변메일을 통하여 차단상태에 대한 해제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